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정보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시면,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새로 만들기'의 '바로 가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다음 나타나는 창에 유튜브의 인터넷 주소인 'https://www.youtube.com'을 입력하고,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하면 아이콘 생성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컴퓨터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아주 간단해요. 컴퓨터 화면의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 해주시는 거에요.

     

    그러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쭉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새로 만들기라고 쓰여있는 글자를 찾아서 마우스를 살며시 올려두기만 하면 된답니다. 아직 클릭하는게 아니에요. 그냥 올려두기만 하면 옆으로 또 다른 메뉴가 열릴거에요.

     

    새로 만들기 글자 위에 마우스를 잘 올려두셨다면, 옆으로 새로운 메뉴가 빼꼼 나타났을 거에요. 정말 여러가지 만들 수 있는 것들이 보이는데, 우리는 바로 가기를 만들려고 하는 거니까요.

     

    목록에서 '바로 가기(S)'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아서 이번에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을 해주세요. 이 과정을 통해서 바탕화면에 새로운 아이콘을 만들 준비를 시작하는 거랍니다.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네모난 창이 하나 뜰거에요. '항목 위치 입력' 이라고 쓰여있는 곳 아래에 길다란 빈 칸이 보이죠. 여기에다가 우리가 가고 싶은 곳, 바로 유튜브의 인터넷 주소를 정확하게 적어줘야 해요.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이 있어요. 그냥 youtube.com만 쓰면 안되고, 꼭 앞에다가 https:// 이걸 붙여줘야만 컴퓨터가 주소를 제대로 알아들을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을 빼먹으면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이제 빈 칸에다가 'https://www.youtube.com' 이라고 키보드로 똑같이 따라서 쳐주세요. 오타가 나지 않도록 천천히 정확하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다 적었다면 창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인터넷 주소를 정확하게 넣어주면, 우리가 만들 아이콘이 유튜브로 정확하게 연결될 수 있게 되는 거에요.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제 아이콘의 이름을 정하는 화면이 나와요. 컴퓨터가 미리 'www.youtube.com'이라는 이름을 추천해주지만, 우리는 더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바꿔줄 거에요.

     

    빈 칸에 써있는 글씨를 지우고, 우리가 알아보기 쉽게 한글로 '유튜브'라고 예쁘게 적어주세요. 물론 다른 이름으로 하고 싶으면 그렇게 해도 괜찮아요. 이름을 다 적었으면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짜잔! 드디어 컴퓨터 바탕화면에 우리가 만든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이제부터는 유튜브에 들어가고 싶을 때마다 인터넷 창을 열고 주소를 일일이 칠 필요가 없어요.

     

    그냥 바탕화면에 있는 이 아이콘을 마우스로 두 번 빠르게 '더블클릭' 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그러면 바로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유튜브 화면으로 슝 하고 이동할 거에요. 정말 편리하죠.

     

    혹시나 아이콘이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궁금하다면 확인해볼 수도 있어요. 새로 생긴 유튜브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여러 메뉴 중에 맨 아래에 있는 '속성'을 클릭하면, 우리가 아까 입력했던 인터넷 주소인 'https://www.youtube.com'이 '대상' 부분에 잘 적혀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되어 있다면 바로가기 만들기가 아주 성공적으로 끝난 거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