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폐박물관 입장료, 운영시간
    국내/박물관, 미술관

     

    오늘은 대전에 위치한 화폐박물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이곳은 우리나라 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곳이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교육적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화폐박물관은 그냥 방문해도 좋지만, 단체로 가거나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아요. 단체 관람 예약이나 전시 해설 예약, 그리고 여러 가지 교육이나 행사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전에 홈페이지를 꼭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화폐박물관을 언제 갈 수 있는지 운영시간을 알아볼까요? 계절에 따라서 운영시간이 달라지는 곳들이 종종 있는데, 화폐박물관은 계절에 상관없이 똑같이 문을 열어요. 봄, 여름, 가을에 해당하는 3월부터 10월까지의 하절기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겨울인 11월부터 2월까지의 동절기에도 마찬가지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헷갈릴 필요가 없어서 참 편리한 것 같아요.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정보! 바로 쉬는 날인데요. 화폐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에는 문을 닫아요. 그리고 새해 첫날인 1월 1일과 설날, 추석 연휴 기간에도 운영하지 않아요. 나라에서 임시로 지정하는 공휴일에도 쉰다고 하니, 혹시라도 방문하려는 날이 공휴일이라면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헛걸음하면 너무 아쉽잖아요.

     

     

    이 사진은 화폐박물관의 멋진 전경을 보여주네요. 박물관 건물이 아주 독특하고 예쁘게 생겼어요. 주변에 나무도 많고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어서 박물관 관람 전후로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아 보입니다. 날씨 좋은 날에 가면 멋진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공간입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인 입장료! 화폐박물관은 정말 놀랍게도 관람료가 무료입니다. 이렇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전시를 공짜로 볼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소식 아닌가요?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도 부담 없이 방문해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가족 나들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전혀 부담이 없겠어요.

     

     

    다시 한번 관람시간을 강조해서 알려드릴게요. 화폐박물관은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서 오후 5시에 문을 닫습니다. 입장 마감 시간에 대한 별도 안내는 없지만, 보통 문 닫기 30분 전에는 입장을 마치는 것이 여유롭게 관람하는 데 좋으니 참고하세요. 너무 늦게 가면 제대로 구경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조금 서둘러서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